미디어파이어(MediaFire) 파일공유
MediaFire 미디어파이어는 2006년 미국에서 설립한 파일공유 서비스 업체이며 최근 SNS,클라우드에 맞게 최적화 되어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잘 모르는 분들이 많지만 회사가 생각보다 탄탄하며 서비스 품질도 너무 휼륭하다고 정평난 회사이며 미디어파이어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들도 상당히 많은 상황입니다.
회사특징:
1. 60여명의 직원을 고용한 미국 기업
2. 매월이용자 1.5억명
3. 회원가입자 3000만명
4. 서비스국가 230개국 이상
5. fortune 500대 기업중 86%가 본 서비스 활용
서비스 특징:
1. 1계정(무료)당 10G 제공
2. 업로드된 파일은 30일 동안 다운로드가 없으면 삭제됨.
3. 관리자가 60일마다 접속하면 업로드한 파일은 지속 유지됨.
4. 다운속도 속도가 빠르지는 않지만 굉장히 안정적임(트래픽 걱정없음)
5. 200M까지 파일업로드 가능, 계정용량내 자유.
미디어파이어의 사용방법은 매우 간편합니다. 기존에 클라우드를 한번이라도 접해보셨다면 누구나 이해하기 쉬울 정도입니다. 먼저 이메일로 계정을 생성한 후 내가 원하는 폴더를 만들고 파일을 업로드한 후 자유롭게 공유하면 됩니다.
이렇게 업로드한 파일은 아래 캡쳐화면처럼 자유로운 다운로드 기능이 제공됩니다. 딱 1회만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주소생성은 물론, SNS로 배포하거나, 이메일을 통해 전송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파일다운로드가 진행되면 알림도 받을 수 있으며 해당 공유주소의 기한도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파일의 다운로드는 별도의 가입이나 특별한 절차없이 공유받은 주소를 클릭하면 즉시 다운로드 웹화면으로 이동됩니다. DOWNLOAD버튼이 노출되어 있고 클릭만으로 즉각 다운이 가능합니다. 파일다운로드 화면의 광고배너만 노출될 뿐 다운로드를 위한 어떠한 조건도 없습니다. (단,트래픽 및 중복다운로드 시도시 보안방지 문자입력란이 노출됩니다.)
윈도우는 물론, 맥,리눅스에서도 이용할 수 있으며 데스크톱 연동은 물론, 모바일 연동도 최근에 지원을 시작했답니다.
무료임에도 불구하고 기본10G에서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10G기가 기본에서 친구에게 메일이나 페이스북 트위터에 링크를 남겨 그링크를 타고 들어와 미디어파이어에 가입하여 로그인할때 1gb씩준다. 총32gb최대로
나머지방법은데스크톱 프로그램 설치, 모바일앱 설치, 페이스북/트위터 연동등으로 6G까지 추가로 확보할 수 있습니다. 본인은 총 16gb까지 확장하였다.총50gb가 최대이다.그전에는 기본정책이 50gb였는데 ㅠ.ㅠ
로그인과 파일 업로드,사이트에 공유링크걸기에 대해서 알아보자
화면 우측상단을 보면 페이스북/트위터 계정 연동 표시가 있습니다.페이스북으로연동하여 로그인합니다.
My Files 를 눌러보았습니다.
이제 자신만의 미디어파이어 내 파일(My Files) 탭으로 넘어와졌습니다.
Upload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에 From computer 가 있습니다.누르세요.
그러면 이런 팝업이 뜹니다. + 커다란 모양 보이시죠. 이때 먼저 키보드의 space bar를 한번 누른후 왼쪽밑에쪽에 있는 +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팝업 창이 하나 더 뜹니다.남들과 공유하기를 원하는 대용량 파일 / 일반 파일을 고르세요.파일을 추가하면
네 정상적으로 바로 리스트에 올라옵니다.이제 이 귀중한 파일들을 ㅋㅋ 웹사이트에 올려야 해요.오른쪽 아래 Begin Upload를 누르세요.
업로드가 단 몇 초 만에 업로드가 끝납니다.
업로드된 파일의 Share 공유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링크가 만들어 져 있어요. Copy Link 링크 복사를 누르세요.대용량 파일 첨부를 할 블로그나 여타 사이트에 링크 주소를 넣으면 공유가 됩니다.
공유가 공개되어있으므로 미디어파이어 사이트에서도 로그인 하지 않아도 파일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