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된 윈도우10만들기

카테고리 없음

1,윈도우즈 10 프로 K를 대규모 업데이트(Update) 다운로드(Download) 받아 


WHDownloader_2.1.zip


먼저 통합할 업데이트들을 다운로드 받아야겠죠.  프로그램을 위 그림처럼 실행후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위 이미지처럼 " Select a Category " 라는 부분을 눌러 나오는 메뉴에서 " Windows 10-x64 " 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32비트 사용자분께서는 당근 " Windows 10-x86 " 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위 그림처럼 나오면 우측에 보이는 빨간 박스로 표시된 역 삼각형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위 이미지처럼 업데이트 목록이 펼쳐지면 왼쪽 빨간박스 안의 사각형에 체크를 한후 아래 하단의 " Download " 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위 이미지처럼 업데이트들을 다운로드 받기 시작합니다. 다운로드 받는 위치는 기본값으로 본 프로그램이 있는 위치에 " Updates " 폴더를 만들어 다운을 받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install.esd->install.wim으로 변환하기


요약설명


 1,cmd를 관리자명령으로 실행하라

2,변환할 파일의 전체경로를 적어라

3(첫번째만변환)(모두변환)(하나만선택해 변환)(범위를지정해 변환) 4개중 하나의 번호를 넣는다.


esd를 wim으로 변환하거나 wim을 esd로 변환하는 스크립트를 사용하기 편하게 한글화 했습니다.


ESD2WIM-WIM2ESD-v2.zip



긴 이름의 이미지는 오류가 나서 무결성 검사 옵션을 지웠습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하세요.

주의

cmd파일이 위치한 곳에는 install.wim 이나 install.esd 파일을 넣어두지 마시기 바랍니다.

원본 폴더를 드라이브의 루트에 두고 사용하시면 오류가 나지 않습니다.

이제부터 esd 파일로 범위를 지정해서 wim 변환하는 것으로 사용법을 간략하게 설명 하겠습니다.

파일의 전체 경로를 위의 스샷과 같이 붙여넣기 하거나 직접 적어 넣으시고 엔터하시면 됩니다.


메인 메뉴 입니다.상단에는 esd 파일이 포함하고 있는 이미지의 이름과 갯수가 표시 됩니다. (wim 파일도 esd 변환 시 동일하게 표시 됩니다.)


번호를 누르면 바로 해당 명령을 실행하거나 다음 창으로 이동 합니다.

간략하게 설명을 하자면...

1. wim이나 esd의 첫번째 이미지를 바로 추출합니다. (숫자 1을 누름과 동시에 추출합니다.)

2. wim이나 esd의 모든 이미지를 바로 추출합니다. (숫자 2를 누름과 동시에 추출합니다.)

3. 이미지 중에서 하나만 추출할 경우에 사용합니다. (숫자 3을 누르면 이미지 선택창으로 이동 합니다.)

4. 이미지 중에서 범위를 지정하여 추출할 경우에 사용합니다. (숫자 4를 누르면 범위 선택창으로 이동 합니다.)

범위 선택창 입니다.


저는 2번부터 4번까지 선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번 이미지를 추출하는 중입니다.

3번 이미지를 추출하는 중입니다.

4번 이미지를 추출하는 중입니다.

작업 완료창 입니다.


3개의 이미지가 잘 변환 되었네요.그냥 바로 사용하셔도 되지만 작업 완료 후에는

Gimagex나 RSimagex로 내보내기를 한번 해주시면 약간의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원본이 쉬운 영어로 되어 있지만 편하게 사용하시라고 번역 해봤습니다.




위의 1,2작업은 윈도우즈업데이트파일과 install.esd-->install.wim으로 변환함  

3,통합할 드라이버를 구할때는 추가할 드라이버 파일(*.INF)로 구하고 dll이 압축이되어있으면 안되고 압축이 풀려있는것을 구한다. (통합용 드라이버는 실행파일 형태나 압축파일이 아닌 반드시 .inf 파일이 포함된 형태여야 합니다. )

거진 대부분의 드라이버들이 설치해서 쓰는 EXE 파일로 제공될텐데, 이건 못 쓴다. INF파일만 된다.
7ZIP이나 반디집 등의 압축프로그램으로 EXE파일을 열면 드라이버를 뽑아낼 수 있다. 어쨌던 INF파일과 그 부수기재들을 따로 추려놓는다.
이럴 때 델이 좀 편한게, 드라이버 설치용 EXE파일을 실행시키면 INF파일을 뽑아낼 수 있게 만들어뒀다. 오오 델 오오... 


드라이버는 반드시 INF 파일을 포함한 형태로 존재해야만 통합이 가능합니다. EXE 파일인 경우 INF로 풀어줄 수 있는 경우에만 통합이 가능합니다. NVIDIA 그래픽 드라이버는 EXE 파일을 풀면 INF 파일을 포함하는 형태로 풀리기 때문에 통합이 가능합니다. 또한 가장 대중적인 리얼텍 사운드칩셋 역시 INF 형태로 존재하기 때문에 통합이 가능합니다.


일단 NVIDIA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은 다음 압축을 풀어주세요. WinRAR이나 7zip 사용하시면 우클릭으로 바로 풀 수 있습니다. 아니면 그냥 더블클릭 해서 폴더를 지정해 풀어준 다음 설치 화면이 나오면 그냥 꺼버리면 됩니다.

그런데 이렇게 풀어진 폴더를 바로 통합하려 해봐야 통합에 실패합니다. 그 이유는 캐비넷 압축된 파일들 때문입니다. 확장자 끝에 DL_ 이런 식으로 언더바 들어가는 놈들 있죠. 이놈들을 일일이 압축 풀어줘야 통합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일일이 압축 풀기가 귀찮죠? 물론 유형별로 정렬해서 7zip 우클릭으로 하면 금방 끝나기는 하는데, 어쨌든 여러분의 편의를 위해서 제가 배치파일을 준비했습니다. 아래 파일을 NVIDIA 드라이버 파일과 동일한 위치에 두고, 드라이버 폴더 이름을 NVIDIA로 변경해놓고 실행해보세요. 아래 그림처럼 나오면 성공한 것입니다.







업데이트된통합윈도우를 만들기 위한 준비물

1,윈도우즈업데이트파일을 쉽게다운받음

2,install.esd->install.wim으로 변환하기

3,통합할 드라이버 

4, ie11과 업데이트파일 구하기

5,기타tools

6,wim통합스크립트프로그램(WIM 통합 스크립트 v6.3 r4 for Windows 7/8/8.1/10)


6,wim통합스크립트프로그램 링크:

v6.3_r4.zip




통합폴더 구성

updatex86_7

install.wim

driver_x86_7

ie11_x86

ie11_x86_update

tools

start_v6.0.cmd



start_v6.0.cmd는 권리자권한으로 명령해야한다.

install.wim통합하라


통합하고자하는 원본의 인덱스를 선택한다.


ie11을 통합하라


driver를 통합하라


윈도우업데이트파일을 통합하라

통합최종확인Y/n

최종통합이미지 나온다. 새로운 install.wim